마이그레이션 후 포맷

현재 마이그레이션을 진행을 하고 나서 이 상황까지 왔는데 로컬디스크C를 포맷을 하려합니다. 다만 조금 마음이 걸리는 부분이 마이그레이션을 하고나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를 하였는데 그럼 C에 윈도우11이 남아있는 상황일거고 포맷을 하기전에 E로 옮기려고 하는데 하는 방법을 좀 도움 받으려합니다. 유투브 링크 남겨주셔도 큰 도움이 될거 같구요. 


✅최고의 답변✅

제가 상황을 잘 이해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1. 1번 SSD(기존 사용하던 250GB)에서 2번 SSD(새로 구매한 512GB)로 마이그레이션 진행

2. 1번 SSD로 부팅한 상황. (그래서 250GB가 로컬디스크C로 표시됨)

3. 이유는 모르겠으나 1번 SSD로 부팅한 상황에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

4. 현재 업데이트한 윈도우11을 로컬디스크 E(새로 구매한 512GB SSD)로 옮기고 싶다.

맞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그냥 1번 SSD를 2번 SSD로 다시 한번 마이그레이션 하면 됩니다.

그럼 처음에 마이그레이션 했던 데이터들은 모두 날아가고 윈도우11로 업데이트 하고난 이후의 상태가 그대로 2번 SSD로 옮겨질 것입니다.

그 이후 2번 SSD로 부팅하시고 1번 SSD는 포맷해서 보조 저장공간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번 SSD로 부팅하는 방법은 컴퓨터 처음 키려고 전원버튼 누르자마자 F2와 DEL 키를 계속 연타해줍니다

그럼 BIOS 화면으로 진입하는데 거기서 2번 SSD를 부팅순서 1번으로 설정합니다.

그 이후 저장하고 재부팅하시면 2번 SSD로 부팅 될 것입니다.

그럼 500GB SSD가 로컬디스크 C로 표시될텐데, 250GB SSD를 우클릭 하셔서 포맷 누르시면 됩니다.

부팅 순서 바꾸는 법은 메인보드마다 다르니 질문자님 메인보드 부팅 순서 변경하는 법을 인터넷에 검색해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